최신안전소식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여행 최신안전소식
프린트 하기
공지사항 보기
국가 러시아
제목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결빙 바다 관련 안전공지
등록일 2020-01-14 조회 650
첨부파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결빙 바다 관련 안전공지 



○ 최근 블라디보스톡 등 러시아 극동지역으로 여행을 오시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한국과는 다른 형태의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으므로 우리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블라디보스톡을 비롯한 러시아 극동지역에는 겨울철 (12월~3월중)이 되면 바다가 결빙이 되고 현지인들은 얼음낚시를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이색적인 광경의 구경과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우리 여행객들이 결빙된 바다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극히 위험하므로 가급적 결빙된 바다에 접근하지 않기를 부탁드립니다.



○ 특히, 해빙기가 시작되는 2월 말부터는 결빙된 바다의 균열과 얼음의 두께가 얇아지기 때문에 인명피해를 우려하여 바다로의 접근을 자제해달라는 러시아 비상사태부의 안전경고가 계속 나오고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지인들은 오랫동안 살아온 지역이기 때문에 결빙된 구간의 얼음 두께 등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있고, 또한 사고발생시 신속한 구조요청이 가능하지만, 여행객들의 경우 현지 언어 소통의 어려움으로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한 긴급 구조를 받기가 힘들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특히 일몰 이후 및 음주 상태에서의 접근 금지



○ 실제로 연해주정부에서 발표하는 통계에 의하면 매년 결빙된 바다에서 얼음이 깨지는 사고가 발생하여 사망하는 인원이 적지않기 때문에 결빙된 바다로의 접근은 극히 위험한 행동임을 다시한번 안내해 드립니다.



○ 사건사고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7-4232-40-2222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7-4232-40-2222, +7-914-072-8347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