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안전소식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여행 최신안전소식
프린트 하기
공지사항 보기
국가 방글라데시, 레바논, 말레이시아, 모로코, 사우디아라비아, 시리아, 아랍에미리트, 알제리, 오만, 요르단, 이라크, 이란, 이스라엘, 이집트, 인도네시아, 카타르, 쿠웨이트, 튀니지, 파키스탄, 필리핀, 바레인, 예멘, 리비아
제목 라마단 기간(5.27~6.25) 중 테러위험 안전공지
등록일 2017-05-22 조회 31442
첨부파일

 

 

라마단 기간(5.27~6.25) 중 테러위험 안전공지 

 

 

○ 5월말 시작되는 이슬람 금식월 라마단 기간(5.27~6.25) 중 ISIL 및 연계세력에 의한 테러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 특히, ’15.6월 튀니지 휴양지 총기난사·‘16.7월 방글라데시 인질 테러 등 ISIL 및 연계세력에 의한 과거 테러 발생 사실((13개국 30건)을 감안할 때, 금년 라마단 기간에도 차량돌진공격, 자살폭탄테러 등 다양한 테러 발생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와해 위기에 몰린 ISIL이 국면 반전 및 국제 공조 균열을 노리고, 서방 국가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휴양지 및 서방국 상징시설을 대상으로 테러 기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 해외여행을 준비중이거나 해외체류 중이신 우리국민들께서는 △국가별 여행경보단계 및 로밍 SMS 메시지 등 우리정부의 최신 안전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시고, △해외 여행 중 테러 위험이 높은 종교 시설 및 다중이용시설(대형 쇼핑몰, 주요관광지 및 대중교통시설, 외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식당 등) 이용시 각별히 유의하고 불필요한 야간통행 등을 가급적 삼가는 등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에서 위급상황 발생시 해당지역 대사관(총영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