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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방법

영사콜센터는 해외에서 사건 · 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용 시

전화 02-3210-0404

  • 0번     상담사 연결
  • 1번     사건·사고
  • 2번     외국어 통역서비스
  • 3번     여권업무
  • 4번     해외이주안내
  • 5번     영사서비스업무 안내
해외 이용 시

휴대폰 자동로밍일 경우

현지 입국과 동시에 자동으로 수신되는 영사콜센터 안내문자[(외교부) 해외 위급상황 시 영사콜센터에서 필요한 안내를 받으세요(+82-2-3210-0404)]에서 통화 버튼으로 연결

유선전화, 휴대폰 이용할 경우

유료연결 : 누른 후 82-2-3210-0404

무료연결 : 현지국제전화코드 누른 후 800-2100-0404 (26개국에서만 가능, 자동로밍폰 연결 안 됨)

국제전화코드
국제전화코드

국가명

국제전화코드

국가명

국제전화코드

국가명

국제전화코드
남아프리카공화국 09 네델란드 00 노르웨이 00
뉴질랜드 00 덴마크 00 독일 00
마카오 00 말레이시아 00 미국 011
벨기에 00 브라질 00 사이프러스 00
스웨덴 00 스위스 00 싱가포르 001
영국 00 이스라엘 00 일본 001-010
0033-010
0061-010
중국 00 캐나다 011 타이완 002
태국 001 프랑스 00 필리핀 00
호주 0011 홍콩 001
기타 무료연결 : 국가별 접속번호 누른 후 5번 누르면 영사콜센터 연결
국가명 국가별 접속번호 국가명 국가별 접속번호
1-888-865-8581 오스트리아 0800-200-219
그리스 00-800-82-2111 이스라엘 180-949-4820
남아프리카공화국 080-099-0082 이집트 2365-5082
네덜란드 080-0022-0082 이탈리아 800-172-222
네팔 0800-77-082 인도 000-8227
뉴질랜드 000-982 080-099-0200 인도네시아 0018-0182
독일 080-0080-0082 일본 0034-811-082 00-6635-821 004-41-1821 00539-821
러시아 810-800-110-2082 중국 (상하이 남부) 108-2-821 (상하이 북부) 108-821
마카오 080-0820 체코 800-001-138
말레이시아 1-800-80-0082 칠레 800-201-638
멕시코 01-800-123-0292 카자흐스탄 8800-821-4321
몽골 00199-14-959-0976 캐나다 1-800-660-0682
미국 1-800-822-8256 1-800-288-7358 1-800-326-0082
(알래스카, 지정 공중전화) 1148 (하와이) 1-800-865-6732
타이완 008-0182-0082
베트남 120-82-3355 태국 001-999-82-1000 (공중전화) 1800-0082-10
벨기에 080-010-082 터키 008-082-2277
사이판 233-2582 파키스탄 00800-11082
스리랑카 011-2473-000 폴란드 0080-0821-1122
스웨덴 020-799-355 프랑스 080-099-0082
스위스 080-055-7667 핀란드 080-011-0820
싱가포르 8000-820-820 필리핀 1010-558-224
아랍에미리트 8000-0282 호주 1-800-73-0082
아르헨티나 0800-8888-411 0800-222-8228 홍콩 800-96-0082
영국 080-089-0082    
※ 현지 통신사정에 따라 국가별 접속번호는 변경되거나 연결이 어려울 수 있음, 휴대폰에서는 연결이 안 되거나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음
영사콜센터 SNS
해외 사건·사고 신고 및 상담
상담사 연결 0번 또는 1번 2번 을 누르면
상담사와 바로 연결되어 상담이 가능합니다.
신고 접수

영사콜센터 상담사가 사건·사고 신고접수를 받으며, 신고접수 내용은 사안에 따라 해당 재외공관 및 담당부서(재외국민보호과)에서 처리됩니다.

재외공관과 업무 협조

납치, 감금 등 현지 재외공관에서 직접 처리해야 할 긴급 사안에 대해서는 해당 재외공관으로 즉시 이관합니다.

신속해외송금 지원

영사콜센터는 2007. 6월부터 우리 국민이 해외에서 소지품 도난, 분실 등으로 긴급경비가 필요한 경우, 국내 연고자로부터 여행경비를 재외공관을 통해 송금받을 수 있도록 신속해외송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 해외여행 중 현금, 신용카드 등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 교통사고 등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을 앓게 된 경우
  • 불가피하게 해외 여행기간을 연장하게 된 경우, 기타 자연재해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알림
※ 마약, 도박 등 불법 또는 탈법 목적, 상업적 목적, 정기적 송금 목적의 지원은 불가

지원한도 : 1회, 미화 3천불 상당
지원절차
  1. 1. 여행자는 현지 재외공관에 긴급경비 지원 신청
  2. 2. 재외공관은 신청 승인 및 송금절차 안내
  3. 3. 재외공관 승인을 받은 여행자는 국내 연고자에게 송금절차를 영사콜센터에 문의하도록 연락
  4. 4. 국내 연고자는 영사콜센터에 송금절차 문의
  5. 5. 영사콜센터는 국내 연고자에게 입금 계좌정보 및 입금액 안내
  6. 6. 국내 연고자는 해당 금액(긴급경비 외 수수료)을 외교부 협력은행(우리은행, 농협, 수협) 계좌로 입금
  7. 7. 국내 연고자는 영사콜센터로 입금 사실 통보
  8. 8. 영사콜센터는 은행 입금 사실 확인
  9. 9. 영사콜센터는 재외공관에 입금 사실 통보
  10. 10. 재외공관은 여행자에게 해당 금액(현지화) 지급

통역서비스 지원

영사콜센터는 2013. 4월부터 해외에서 사건·사고나 긴급 상황 시 현지 언어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민들에게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통역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지원범위

긴급상황 시 현지 공무원 또는 관계자와의 통화 (경찰, 세관ㆍ출입국 심사관, 의사 등 병원관계자, 소방관 등)

지원방식 : 3자 통화

영사콜센터 상담사가 수신한 민원인 전화를 한국관광공사 콜센터 통역상담사와 연결, 통역상담사와 민원인, 현지인과 통화하는 방식

장애인 문자상담 서비스
영사콜센터는 2010. 3월부터 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문자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담분야

통역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상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call32100404@nate.com을 친구추가 하여 문자상담

1.메신저로그인(메신저 이용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2.영사콜센터아이디 call32100404@nate.com를 친구추가합니다. 3.상담사연결 후 문자상담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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